본문 바로가기
EJ in the world

[유명 커피숍] 스타벅스의 "프라푸치노"의 개념을 만든 스페셜티 커피 업계의 대부가 만든 커피숍 보스턴 George Howell Coffee

by 매일성장하는 2023. 11. 14.

안녕하세요!

제가 평소에 커피 마시는 것을 너무나도 좋아해요.

최근에는 커피 관련 유튜브를 많이 보게 되면서 커피, 원두, 에스프레소 추출 등 전문적 지식에 더 관심이 가게 되었어요.

그래서 전문적인 커피숍을 가고싶어서 찾다 보니 조지 하웰 커피가 보스턴에 있더라고요. 

(사실 보스턴에 유명한 커피숍이 많지는 않은 것 같은데요, 그중에 여기가 그나마 유명한 곳인 것 같더라고요!)

 

George Howell 출처: coffeegeek.com

 

아 그나저나 조지 하웰은 사람 이름이에요! 하하 

이분은 스페셜티 커피 업계에서 아주 유명한 분이라고 합니다. 

스페셜티와 커머셜을 구분하는 기준, 커피 품질 구별법 등에 대한 기초를 세우신 인물이고, 세계 최대 커피 대회인 컵 오브 엑셀런스 (Cup of Excellence)의 창업자이시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분에 대한 설명을 하면, 이 내용이 빠질 수 없는데요,

다들 스타벅스의 프라푸치노 메뉴 아시죠? 그 메뉴의 개념을 만드신 분이 이 조지 하웰이란 분이라고 합니다.

당연히 스타벅스 회사에서 만든줄 알았는데, 조지 하웰이란 분이 개발자이셨답니다.

 

 

이런 정보를 알고나니 조지 하웰 커피에 대해서 더 궁금해져서 저번 주말에 다녀왔어요. 

보스턴에 조지하웰 커피가 5군데 정도 되는 것 같은데요, 제가 다녀온 지점은 보스턴 커먼 근처이고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George Howell Coffee

주소: 505 Washington St, Boston, MA 02111
서비스 옵션: 실내 식사, 테이크 아웃
운영 시간: 매일 7am - 6:30 pm

가격대: $1-10

 

외관

George Howell 커피숍 외부

 

우선 간판이 진짜 깔끔하게 검정 바탕에 조지 하웰이라고 쓰여있어서 이것만 봐도 진짜 전문적인 커피숍 느낌이에요.

본인의 이름을 걸고 하는 커피숍이라니 뭔가 믿음이 가지 않나요?

우리나라 음식점에서도 ***할머니 국밥 이런 곳이 진짜 맛집이잖아요!

 

George Howell 커피숍 내부

 

내부에는 이렇게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카페에서 일하시는 분이 많더라고요. 

그런데 카페 내부가 생각보다 엄청 넓진 않았어요.

카페 바로 옆에 한 호텔이 있었는데, 그곳과 연결이 돼서 그 호텔의 로비에 있는 테이블까지 사용할 수 있긴 하더라고요. 

 

메뉴

메뉴판

 

메뉴는 당연히 유명 커피숍답게 다양한 커피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Brewed coffee, espresso, espresso에 우유를 넣어서 만든 메뉴들 (코르타도, 카푸치노 등), 그리고 필터커피가 있었어요.

저는 이 날 집에서 마실 커피 원두를 사갈 계획이 있었는데요, 저희 집에 에스프레소 머신이 있어서 에스프레소 전용 원두 중 하나인 Alchemy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최근에 블루보틀의 라이트 로스팅 원두를 한참 내려먹었던지라 이번엔 다크 로스팅의 원두를 마셔보고 싶던 참에 Alchemy가 다크 로스팅 원두라서 딱 잘 맞아떨어졌던 것 같네요. 

Alchemy원두 선택해서 아메리카노 주문했어요. 

 

Geoerge Howell coffee 메뉴들

 

그리고 커피와 같이 곁들이기 좋은 크루아상과 쿠키 등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그 옆에 요구르트와 오렌지 주스도 있네요. 

 

 

Georege Howell Coffee

 

최근에 유투버 안스타님 영상들 많이 보다 보니 에스프레소 추출하는 거에 관심이 많아져서 커피 기다리는 동안 바리스타님들 커피 만드시는 거 구경했어요. 

아무래도 전문적인 커피숍이다 보니 에스프레소 내리실 때도 저울로 추출량을 확인해 가시면서 내리시는 것 같아서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한 번은 에스프레소 추출하다가 채널링이 심하게 생기는 것 같아 보였는데, 그 에스프레소는 다행히 안 쓰시고 버리고 새로 만들어주시더라고요. 굿굿

 

Georege Howell Coffee

주문한 Alchemy원두로 내린 아메리카노와 퀸아망 나왔습니다~

커피 마시는 거 자체로도 즐겁지만, 페스트리랑 같이 먹는 커피는 더 맛있어요. 

다크 로스팅 커피인데도 기분 나쁘게 쓴 맛없이 기분 좋게 쌉쌀한 맛에 생각보다 부드러운 맛의 커피였어요. 

빵도 생각보다 맛있더라고요!

배도 고프고 맛있어서 신나게 먹었어요. 

 

Georege Howell Coffee 원두

 

맛있게 커피를 마시고, 집에서도 Alchemy 원두로 커피 내려마시고 싶어서 원두 하나 구매했어요.

가격은 341g에 (12oz)에 $17.50이었습니다. 

 

Georege Howell Coffee 상품들

옆에 George Howell Coffee의 머그컵, 에스프레소 컵, 텀블러 등 제작 상품들도 있어서 기념으로 사가기에도 좋을 것 같네요.

 

조지하웰 커피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페셜티 커피숍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답니다.

보스턴에 방문하시는 분들 조지하웰 커피에서 커피 한잔 하시거나, 커피 한잔 픽업해서 보스턴 커먼 공원 산책하는 것도 좋은 여행 루트인 것 같아요!

 

 

저는 맛있게 커피와 퀸아망을 먹고 쌀국숫집으로 향했는데요, 쌀국수 집도 진짜 추천하는 집 중 하나이니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s://lumylivo-log.tistory.com/6

 

[검증 맛집] 보스턴 차이나타운 쌀국수 (Pho) 먹고싶다면 꼭 가봐야하는 맛집 - Phở Pasteur

안녕하세요!저는 그동안 보스턴 놀러 갈 때마다 항상 차이나타운 가서 딤섬을 먹고 왔었어요.(제가 보스턴 갈 때마다 방문했던 딤섬 레스토랑에 대한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lumylivo-log.tistory.com

 

 

그럼 이번 보스팅도 즐겁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