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미국 생활

[검증 맛집] 메사추세츠 보스턴 근교 한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사천식 중국 음식점 Red pepper

by 매일성장하는 2024. 10. 14.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에 있으면서 외식으로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이 뭘까 생각해 보면 바로 중국 음식점이 떠올라요.

중국 음식은 우리에게 입맛도 잘 맞고, 가성비도 좋고, 푸짐한 양으로 한국인들에게 많이 사랑을 받는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은 제가 자주 가는 중국 사천식 음식점을 소개해 드리고, 이곳의 맛있는 메뉴 추천 및 가격도 공유 해보려고요!

 

 

주소: 1083 Main St, Worcester, MA 01603
영업 시간: 월, 수-일 11AM-9PM (화요일 휴무)
서비스 옵션: 실내 식사, 테이크 아웃
가격대: 인당 $20-30
예약 가능 여부: 전화 예약 가능, awsmenu.com
사이트: http://redpepper.awsmenu.com/

 

이곳의 위치는 보스턴 근교 1시간 거리 우스터라는 동네에 위치해 있어요.

처음 오실때는 내비게이션 이용해서 찾아오시는 게 편해요.

음식점이 도로 옆에 위치하고는 있지만, 도로가 약간 꺾이는 곳에 위치해서 잘 안보일 수가 있어요!

출처: Red pepper 사이트

 

그리고 여기는 추자 공간과, 음식점 내부가 넓어서 단체 손님도 많이 오시는 편이에요.

 

그리고 참고로 여기 평일 11am - 3pm 사이에 방문하시면 런치 스페셜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이때 가면 이곳의 몇 가지 메뉴들을 기본 가격보다 저렴하고, 사이드 디쉬 (완탕 또는 계란국 같은 것), 일반 흰쌀밥 또는 볶음밥 중에 선택해서 먹을 수 있어요.

안 그래도 이곳이 미국의 다른 음식점보다 가격이 괜찮은 편인데 런치 스페셜까지 있어서 진짜 좋은 것 같아요.

 

자 이제 이곳의 기본적인 설명은 드렸으니 이곳의 맛있는 메뉴 추천 해드릴게요!

(제가 먹어봤던 메뉴들 안에서 추천합니다!)

 

 

메뉴

1.  C01-Sliced Beef and Tendon w Chili Sauce 夫妻肺片 ($12.50)

 

이 메뉴는 아롱사태와 소의 힘줄을 익힌 후 얇게 잘라서 사천식 매운 칠리 소스고수를 넣고 비벼서 나오는 요리예요.

Cold dish에 있는 메뉴답게 약간 차가운 듯한 이 고기들이 우리나라의 편육을 떠올리게도 하네요.

얇은 고기와 힘줄이 쫄깃해서 맛있고, 매콤한 칠리소스가 아주 입맛을 돋게 해 줘요.

 

2.  H06 Eggplant w Spy Garlic 鱼香茄子 ($13.95)

 

이 메뉴는 한국 중국 음식점에서도 많이 접할 수 있었을 가지 튀김 요리예요.

여기 가지 요리가 H05 Eggplant w Sichuan Spy 川味茄子와  H06 Eggplant w Spy Garlic 鱼香茄子 이렇게 두 가지가 있는데, H05는 사천식 매운 소스가 좀 더 들어간 요리인 것 같고, H06은 마늘이 더 들어간 요리인 것 같아요.

보통 가지 요리 함께 다른 매운 요리를 시키기 때문에, 맛의 조화를 위해서 덜 매운 H06을 시키는 편이에요.

정말 부드러운 가지와 달고 짭조름한 소스의 조화가 정말 잘 어울리는 메뉴예요.

 

3. H01 Tofu minced pk spy 麻婆豆腐 ($13.95)

 

이 메뉴는 우리가 흔히 아는 마파두부라고 불리는 그 요리예요.

부드러운 두부의 식감에, 사천식 마라 소스로 볶아서 정말 맛있어요. 

사실 이거에 밥만 있어도 밥 한 한 그릇 금방 비울 정도의 훌륭한 맛이에요!

 

4. L01 Deep Fried Chicken with Dry Chili Peppers 重庆辣子鸡 ($17.95)

 

이 메뉴는 정말 치킨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것 같은 메뉴예요!

작은 치킨 조각을 아주 바삭하게 튀겨내서 소금으로 짭짤하게 간을 하고 마른 고추와 볶아낸 요리예요.

사실 이건 밥이랑 먹어도 맛있지만, 정말 맥주가 생각나는 그런 요리예요 하하

 

아, 참고로 red pepper는 주류를 판매하지 않는 대신 주류를 직접 갖고 와서 드셔도 된답니다!

콜키지(Cork charge) 무료예요!

 

5. N03 Dry Braised Lamb w Spicy Sauce in Hot Pot 干锅羊肉 ($19.95)

와 이 메뉴는 제가 최근에 red pepper 방문했을 때 처음 시켜본 메뉴인데, 정말 성공적인 메뉴라서 꼭 소개해 드리고 싶은 메뉴예요!

(우선 이 메뉴를 시키게 된 계기를 소개해드리고 싶은데요 하하

Red pepper를 방문할 때마다 중국인들이 시키는 메뉴를 보면 확실히 한국인들이 시키는 메뉴와 조금 다르더라고요.

그중에 눈에 띄는 메뉴가 이 작은 가스레인지 같은 게 같이 나오는 메뉴였었어요.

 

그동안 저게 뭘까 궁금해만 하다가, 어느 날 좀 새로운 메뉴가 먹고 싶어서 메뉴판을 보다가 hot pot 메뉴들 중 하나 선택해서 주문해 봤어요.

Hot pot이 마라탕처럼 끓여 먹는 것도 hot pot이라고 부르는데, 그런 국물의 요리가 아니고 제가 바로 원하던 저런 가스레인지가 나오는 메뉴더라고요! )

 

이 메뉴 정말 성공적이었어요.

저 양념 소스가 우리나라 매콤한 제육볶음에 마라 소스를 섞은 맛이라서 진짜 맛있었어요.

요리 안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소, 돼지, 닭, 양, 생선, 감자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양으로 골랐는데 양 특유의 이상한 냄새도 없었고 진짜 맛있었어요. 생각보다 소고기와 비슷한 맛이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 hot pot 메뉴 주문하면 가스레인지가 같이 나와서 음식을 계속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거 다음에도 또 시킬 것 같아요! 무조건 추천 메뉴!

 

6. D01 Swt Sr Chk 甜酸鸡 ($14.95)

 

위에서 짭짤하고 매콤한 음식류들 많이 소개해 드렸죠!

저는 같이 먹는 음식들의 맛의 조화를 생각하여 음식을 시키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는 편이에요. 

그래서 보통은 위에서 소개해드린 짭짤한 메뉴들 중 하나 시키고, 달달한 음식을 하나 더 시켜요.

 

최근에 미국에 있으면서 탕수육도 먹고 싶고, 예전에 미국에서 한참 유행하던 panda express에서 많이 먹던 그 추억의 sweet and sour chicken이 생각나서 이 메뉴를 주문해 봤어요.

닭고기와 튀김 부분이 담백하고 소스도 생각보다 너무 달지 않은 맛이 마음에 들었어요.

 

7. J14 Hot spy bf ndle soup 麻辣牛肉面 ($12.95)

 

이 메뉴는 가끔 국물 생각나고, 매콤한 마라탕 먹고 싶을 때 시키기 좋은 메뉴예요!

진한 고기 국물을 베이스로 마라 소스를 많이 넣어서 매콤하고 자극적인 맛이에요. 

그리고 그 안에 이 들어 있는데, 한국에서 먹어봤던 마라탕의 기억을 소환해 보면 고구마 국수 같은 식감과 비슷한 것 같아요.

이것도 추천 메뉴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저의 최애 음식점 중 하나인 Red pepper를 소개해 드렸어요.

음식도 맛있고, 가성비도 좋고, 아직도 탐험해 볼 메뉴가 참 많은 음식점인 것 같아요.

우스터에 오실 기회가 되신다면 꼭 방문해 보세요!

 

오늘 포스팅도 읽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